김두겸 울산시장, 종하이노베이션센터 기증자 방문
상태바
김두겸 울산시장, 종하이노베이션센터 기증자 방문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4.05.23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울산광역시) 김두겸 울산시장과 종하이노베이션센터 기증자 케이시시 이주용 회장 내외
(사진제공: 울산광역시) 김두겸 울산시장과 종하이노베이션센터 기증자 케이시시 이주용 회장 내외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는 김두겸 울산시장이 5월 23일(목) 오후 6시 서울을 방문해 종하이노베이션센터를 기증한 케이시시(KCC) 이주용 회장 내・외를 비롯해 자녀 등을 만났다.

이 자리에서 김두겸 울산시장은 “이주용 회장의 대를 잇는 기부에 울산시민을 대표해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 이종하 선생과 이주용 회장의 기부 의미를 잘 되새겨 종하이노베이션센터가 체육뿐만 아니라 디지털 교육, 창업, 문화까지 아우르는 복합공간으로 재탄생시켜 울산시민에게 다양한 체험과 기회를 제공하는 창조적 공간으로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종하이노베이션센터는 고 이종하 선생이 지난 1977년 울산시에 기부한 종하체육관의 시설이 노후화되자 2020년 장남인 케이시시(KCC) 정보통신 이주용 회장이 300억 원 이상을 들여 종하이노베이션센터로 재건립해 대를 이어 기부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건립이 추진됐다.

현재 약80%의 공정율을 보이고 있으며, 오는 9월까지 내부마감공사와 입주시설의 인테리어 공사를 마무리한 후 오는 10월부터 시민들에게 개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