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안전 공감대 형성 위한 재난 포스터 공모
상태바
군포, 안전 공감대 형성 위한 재난 포스터 공모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5.03.2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의 중요성 그림으로 표현해봐요~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군포시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시가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의식을 향상하기 위해 ‘재난 포스터’를 공모한다.

자연․사회 재난의 피해, 예방과 대응 그리고 복구활동 등을 그림과 간단한 글로 나타낸 작품이면 참여(제출)할 수 있다.

시는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일반부의 3개 부문으로 나눠 공모를 진행해 각 부문에서 4명씩의 우수자를 선정해 표창할 계획이다.

특히 각 부문에서 최우수로 선정된 포스터는 경기도와 국민안전처로 보내져 우리 사회의 안전을 강화하는 홍보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작품 규격이나 유형 등 상세한 참여 방식은 시 홈페이지(www.gunpo.go.kr) 새소식란의 ‘2015년 재난 포스터 공모 안내’ 글을 참조하면 되며, 더 자세한 내용은 시 안전도시과(390-0950)에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재난 포스터 공모에 참여하기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31일까지 시 안전도시과에 방문(시청 3층)하거나 우편으로 작품과 신청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김성배 안전도시과장은 “우리 사회의 안전도를 높이는 이번 공모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가족과 이웃, 친구들에게 재난 대비와 안전 강화가 얼마나 중요한지 설명해준다는 생각으로 포스터 공모에 참여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