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내초, 2024 생존 수영 실기 교육 운영
상태바
능내초, 2024 생존 수영 실기 교육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5.08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능내초등학교)능내초등학교, 2024 생존 수영 실기 교육 운영
(사진제공:능내초등학교)능내초등학교, 2024 생존 수영 실기 교육 운영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의왕교육지원청 능내초등학교(교장 이난숙; 이하 능내초)는 2024년 5월 2일(목)부터 5월 7일(화)까지 총 3일간 생존 수영 실기 교육을 경기해양안전체험관에서 운영하였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의 자기 구조 및 자기 보호 역량을 기르는 데에 초점을 두고 생존 기능 중심의 다양한 실기 교육 활동으로 운영되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능내초 3, 4학년 학생들은 자신의 흥미와 수준에 맞는 유익하고 다양한 교육 활동에 참여할 수 있었다. 3학년 학생들은 이틀에 걸쳐 총 10시간의 교육을 받았다. 교육 첫날에는 물에서 뜨기, 물에서 뜨고 이동하기 등 물과 친숙해지기 위한 활동이 주를 이루어졌다. 둘째 날 교육 활동은 구조 대형 익히기, 물속에서 체온 유지하기, 선박 탈출하기, 이안류에서 탈출하기 등 생존과 직결된 안전 수칙을 배우는 활동이 주를 이루었다. 4학년 학생들은 하루 동안 6시간의 교육을 받았다. 이 교육을 통해 4학년 학생들은 물에서 뜨고 이동하기, 부력 활용하기, 선박에서 비상시 탈출하기 등을 배울 수 있었다. 이와 같은 다양한 교육 활동에 참여하는 가운데 능내초 학생들은 물놀이 안전 및 해양 안전 등에 대해 특별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었고, 이것에 대비하는 실질적 역량을 기를 수 있었다.

이번 교육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 가운데 상당수는 “이번 교육이 물과 친숙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실제 해양 안전사고에 대비하는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능내초등학교는 더욱 유익하고 학생 교육 만족도가 높은 학습자 중심의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