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상구, 행안부 ‘스마트 복지·안전서비스 개선모델 지원 사업’ 공모 선정
상태바
부산 사상구, 행안부 ‘스마트 복지·안전서비스 개선모델 지원 사업’ 공모 선정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4.04.1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사상구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사상구청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사상구(구청장 조병길)는 민관협력을 통한 복지·안전 위기가구의 선제적 발굴과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행정안전부 주관 ‘스마트 복지․안전서비스 개선모델 지원 사업’공모사업에 선정 구는 4월부터 ‘사상희망우산’사업과 ‘한번 더 살핌배달’사업을 시행한다고 15일(월) 밝혔다.

특히, 사상구는 이번 공모에서 복지자원 연계강화부분 1유형과 2유형에 동시 선정된 전국 유일한 지자체로 총사업비 5천만 원을 확보해 4월부터 12월까지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사상희망우산’사업은 사상구와 12개 전 동, 모라종합사회복지관 등 지역 내 4개 복지관이 협력해 복지 제도권 밖 위기가구를 지원하는 제도다. 구와 동에서 공적급여 선정에서 제외되거나 중지된 가구 중 질병, 빈곤 등으로 지원이 필요한 대상을 한번 더 촘촘히 살펴 권역별 종합복지관에 추천하면 복지관에서 대상 가구에 대한 심층 상담 후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연계․지원한다. 또한 서비스 제공 후 이웃지원단 연계를 통해 이웃과의 단단한 관계 속에서 건강한 지역사회 주민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번 더 살핌배달’사업은 지역 내 우체국과 협약을 체결하고 중장년 1인 가구가 밀집한 지역을 대상으로 고독사를 예방하고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기 위해 주 1회 생필품과 복지정보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조병길 사상구청장은 “민관이 다함께 협력해 복지·안전 위기가구를 한번 ‘더’ 살피는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해 따뜻한 돌봄 도시 사상구를 조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