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중대산업재해 업무 담당자 교육 실시
상태바
울산시, 중대산업재해 업무 담당자 교육 실시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4.04.02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는 4월 2일(화) 오후 2시 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울산시 소속 중대산업재해 업무담당자 및 관리감독자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중대산업재해 업무담당자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중대산업재해 관련 업무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 및 산업재해 예방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중대재해처벌법 이해’ 와 ‘위험성평가 제도 이해 및 평가방법’을 주제로 진행된다.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중대재해처벌법 이해’에 관한 교육은 부경안전보건컨설팅 정승래 대표가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대처방안 등에 대해 강의한다.

‘위험성평가 제도 이해 및 평가방법’에 관한 교육은 울산시 소속 안전관리자 강대훈 주무관이 △ 위험성평가 주요내용 △ 위험성평가 방법 등 산업안전보건관리 실무를 중심으로 강의한다.

울산시는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 속에서 이번 교육을 통해 중대산업재해 업무담당자들의 산업안전 보건에 대한 의식을 높이고 중대재해 예방 및 대응 역량을 강화하여 ‘안심 도시 울산’을 만들어 가는데 튼튼한 초석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