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22주년 행주대첩 기념제 개최
상태바
제422주년 행주대첩 기념제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5.03.1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3월14일 기념일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권율 장군 영정.
 [고양=글로벌뉴스통신]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시문화원(충장사제전위원회) 주관으로 단군4348년 3월14일(토) 오전 10시부터 행주산성에서 ‘제422주년 행주대첩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우측 부터 초헌관 최성 고양시장,아헌관 선재길 고양시의회의장,종헌관 고양시문화원장
권율 장군의 영정을 모신 충장사에서 행주대첩을 승리로 이끈 충장공 권율 도원수(증 영의정)와 순국선열을 추모하는 행사에는 권율부대장인 정현석 60사단장 ,권영석 대령(안동권씨 복야공파)과 대원들,안동권씨 대종원(총재 권정달) 권정달 총재와 권영방(전 충북대 교수),권혁중 글로벌뉴스통신 발행인,권병남 추밀공파 종원,권오복 대종원 종보 편집부장,권범준 대종원 홍보부장, 권경석 사무총장,권순용 서울청장년회 총무,권영복 종원,권중우 문화재 건축 전문가 등이 참석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초헌관 최성 고양시장이 손을 씻고 예를 갖추고 있다.
초헌관에는 최성 고양시장, 아헌관에는 선재길 고양시의회의장, 종헌관에는 반규동 고양시 문화원장이 집례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초헌관 최성 고양시장이 예를 올리고 있다.
이춘구 충장사 제전위원장 ,정대채 제전위원,해설 이정례,대축 권정택,상례 김강주,봉양 선호술,봉록 선운영,봉작 김운식,전작 이현구,내봉작 김영호,외봉작 장한진,사준 김옥란,관세 이옥석 등 제전 위원들과 정동일 역사전문위원이 집례하였으며 김태원 국회의원, 이재석 경기도의원(건설교통위원회)이 참석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중앙)권율 부대장 정현석 60사단장
임진왜란 3대첩지인 행주산성은 대첩문 광장에서는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이 펼쳐졌으며,행주대첩제는 충장사에서 권율부대의 승전보고, 대첩문 주변에서는 군악 및 의장대 퍼레이드 등 군례 행사와 고양12채 연희단의 한마음 대동놀이 등 문화행사가 펼쳐졌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우측 권정달 안동권씨 대종원 총재,두번째 권경석 사무총장
조선 선조 26년(1593년 음력2월) 임진왜란 때 권율 장군이 이끄는 2,300여명의 민,관,군이 파죽지세로 밀려드는 3만여 왜군을 사투 끝에 섬멸해 행주대첩의 위업을 달성한 역사의 현장이다.이 전투는 부녀자들까지 앞치마에 돌을 날라 무기 대신사용하여 승리함으로써 '행주치마' 라는 명칭이 생겼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참석한 제관들이 예를 갖추고 있다.
한편 고양시는 매년 3월14일, 행주산성에서 민관군이 혼연일체가 돼 승리를 거둔 역사적인 날을 기리고, 호국의 민족혼 ‘행주 얼’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행주대첩제를 열고 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한국민속예술단 제전악역사적
권병남 안동권씨 후손은 "수년전부터 아쉬운 점은 국가에서 의전하는 행사로 격상을 해야할 형평성에 문제점이 있다.이순신 장군 관련 현충사에는 국가에서 의전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고 주장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권율 장군 동상
경기도 고양시 행주산성에 권율 도원수 상은 1986년에 역사적 고증을 거쳐 세워졌으며 동상 뒤쪽에 행주대첩 당시 관군,승병,의병,여성들의  항전 모습을 묘사한 부조가 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행주산성 대첩문
충장공 권율장군의 영정을 모신 사당은 1970년 행주산성 정상화 사업때 재건 되었으며, 문의는 행주산성관리사업소(소장 배상호)전화(031)8075-464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