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충북도지사, 단재 신채호 선생 순국 88주기 추모식 참석
상태바
김영환 충북도지사, 단재 신채호 선생 순국 88주기 추모식 참석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2.2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충북도) 김영환 충북도지사, 단재 신채호 선생 순국 88주기 추모식 참석
(사진제공:충북도) 김영환 충북도지사, 단재 신채호 선생 순국 88주기 추모식 참석

[충북=글로벌뉴스통신] 제88주기 단재 신채호 선생 추모식이 (사)단재신채호선생기념사업회(상임대표 이장섭) 주관으로 21일(수) 단재 영당에서 거행되었다.

2월 21일 선생의 순국일을 맞아 (사)단재신채호선생기념사업회에서주관한 이번 추모식은 선생의 독립정신과 희생정신을 후세에 전하고 한점 부끄럼없이 뜨겁게 살았던 선생의 위대한 일생과 고귀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환 충청북도지사와 선생의 유족 등 각계인사와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약력보고, 헌사, 추모사, 추모공연에 이어 헌화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영환 충북지사는 추모사를 통해 “역사의식을 식민사관에서 민족사관으로 바로잡고,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며 어렵고 힘든 식민시대에 부족한 고증과 자료속에서 역사를 바로 세우기 위해 노력한 단재 정신을 소중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단재 선생의 숭고한 정신과 드높은 기개를 이어 충북의 정신으로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으며, 우리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복원하는 일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