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켈로그, 당 함량 낮추고 칼슘 더해 ‘후루트링’ 리뉴얼 실시
상태바
농심켈로그, 당 함량 낮추고 칼슘 더해 ‘후루트링’ 리뉴얼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1.16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농심켈로그)농심켈로그, 당 함량 낮추고 칼슘 더해 ‘후루트링’ 리뉴얼 실시
(사진제공:농심켈로그)농심켈로그, 당 함량 낮추고 칼슘 더해 ‘후루트링’ 리뉴얼 실시

[서울=글로벌뉴스통신]농심켈로그가 인기 시리얼 '후루트링'의 당 함량을 20% 줄이고 칼슘을 새롭게 추가하는 푸드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농심켈로그가 영양학적으로 균형 잡힌 제품을 선사하기 위해 지난 2023년 출범한 ‘Better For You(더 나은 영양)’ 캠페인의 일환이다. 영양가치가 더욱 더 강화된 후루트링은 당 함량을 기존 제품보다 20% 저감했다. 당 함량은 낮췄지만 켈로그만의 기술력과 최적의 배합을 통해 새콤달콤한 맛과 향미는 그대로 유지했다.

또한 기존 제품에 풍부하게 들어있던 비타민C 함량은 그대로 유지하고, 성장기 어린이들의 필수 영양소인 칼슘을 새롭게 추가했다. 후루트링 30g과 우유 200ml를 함께 섭취하면 약 252mg의 칼슘을 섭취할 수 있어 하루 칼슘 권장 섭취량의 약 36%를 충족 가능하다. 특히, 제8기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인 칼슘 섭취 기준에 대한 섭취 비율이 65%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나 이번 푸드 리뉴얼은 어린이의 영양 섭취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농심켈로그 마케팅팀 이서영 과장은 "켈로그는 오랜 기간 쌓아온 영양 설계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영양을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차원에서 전사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후루트링 리뉴얼을 시작으로 2024년에도 건강한 시리얼 트렌드를 주도하며 맛과 영양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농심켈로그는 식품업계 최초로 100여 년 전에 영양사를 고용하는 등 건강하고 맛있는 제품의 꼼꼼한 영양 설계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특히, 지난 2023년 'Better for you' 캠페인을 통해 첵스초코의 당 함량을 최대 20% 낮추고, 칼슘 함량을 20% 높이는 푸드 리뉴얼을 진행했다. 또한 당류를 저감한 시리얼과 프로틴바, 영양 가치가 높은 단백질 신소재를 적용한 '다크초코 프로틴 딜라이트', 식이섬유와 단백질, 비타민B군이 풍부한 브랜(밀기울)으로 만든 '든든한 브랜 그래놀라' 등을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