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영덕복지재단과 기초푸드뱅크 민간 위탁 협약 체결
상태바
영덕군, 영덕복지재단과 기초푸드뱅크 민간 위탁 협약 체결
  • 권오운 기자
  • 승인 2023.12.1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영덕군) 왼쪽부터 영덕복지재단 김명용 이사장과 김광열 영덕군수
(사진제공:영덕군) 왼쪽부터 영덕복지재단 김명용 이사장과 김광열 영덕군수

[영덕=글로벌뉴스통신] 영덕군은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기초푸드뱅크의 운영을 위해 지난 12일(화) 영덕군청 2층 회의실에서 (재)영덕복지재단(이사장 김명용)과 기초푸드뱅크 민간 위탁 협약을 체결했다.

영덕군 기초푸드뱅크는 지난 2019년 4월부터 운영되기 시작해 관내 주요 기부처로부터 식품을 기부받아 이를 관리하고 취약계층 가구 등에 제공하고 있으며, 23년 현재 3억 4,000만 원 상당의 다양한 물품을 지원받아 관내 복지사각지대 가구와 복지시설·단체 등에 배분하고 있다.

영덕군은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4일까지 기초푸드뱅크 민간 위탁 운영법인 모집을 공고해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영덕복지재단을 최종 선정했으며, 영덕복지재단은 내년 1월 1일부터 2028년 12월 31일까지 5년간 영덕군기초푸드뱅크을 운영하게 된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군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영덕을 실현하기 위해 설립되고 이를 실천하고 있는 영덕복지재단이 전문성을 바탕으로 영덕군기초푸드뱅크를 운영함에 기대가 크다.”며, “군민께서 기부하신 소중한 물품을 철저한 관리와 공정한 배분으로 원하는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변함없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