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안양시민학당 11일 개강
상태바
2013 안양시민학당 11일 개강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3.04.08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안평생교육센터

 석학과 사회저명인사가 들려주는 명 강연,‘2013 안양시민학당이 오는 11일 정치경제를 테마로 첫 문을 연다.

 안양시민학당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 동안 동안평생교육센터 강당에서 열리며, 금년 11월까지 모두 20차례 개설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은 시간에 맞춰 입장하면 된다.

   
▲ (사진제공:안양시청)공병호 경영연구소장, 공 소장은‘성공적인 자기경영과 미래준비’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정치경제를 테마로 한 이날 첫 강연의 주인공은 미국 라이스대학원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수여한 공병호 경영연구소장, 공 소장은‘성공적인 자기경영과 미래준비’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 (사진제공:안양시청)김희상 한국안보문제연구소장

 18일에는 국방대학교 총장과 대통령비서실 국방보좌관을 역임한 김희상 한국안보문제연구소장이‘한반도 안보상황과 우리의 대처방안’을 주제로 강연하고, 25일 배종찬 한국재태크투자개발원장이‘성공하는 재테크 효율적인 절세전략’을 주제로 출연을 앞두고 있다. 배 원장은 재테크와 부동산문제로 여러 차례 TV방송에도 출연한 전문가로, 이날 입장하는 주민들은 재테크에 대한 노하우를 습득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사진제공:안양시청)배종찬 한국재태크투자개발원장

 1기의 마지막을 장식할 5월 2일 허신행 경제학박사의 주제는‘세계 중심으로 가는 길’이다. 허 박사는 제44대 농림수산부장관을 역임했다.

   
▲ (사진제공:안양시청)허신행 박사

 시는 계속해서 2기‘가정문화’, 3기‘창의와 도전’, 4기‘힐링’, 5기‘고전의 즐거움’등을 주제로 시민학당을 이어나간다. 특히 6월 13일부터 진행되는 제3기 강연은 오후 7시로 시간대를 옮겨 야간강좌로 진행할 예정이다.

 매번 안양시립합창단과 클래식 기타 공연을 식전행사로 마련해 좋은 볼거리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