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전통문화 체험교실‘판각, 멋을 아로새기다’운영
상태바
울산박물관, 전통문화 체험교실‘판각, 멋을 아로새기다’운영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3.11.27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박물관(관장 조규성)은 오는 12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성인을 대상으로 전통문화 체험교실 ‘판각, 멋을 아로새기다 ­ 한글 문패 만들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참가자들이 직접 나무에 글자를 새겨 문패를 만드는 체험을 통해 전통공예 ‘판각’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마련됐다.

울산의 무형문화재 종목 보유자로 인정 예고된 판각장(板刻匠) ‘한초 선생’이 직접 강사로 나서 제작 시연까지 진행한다.

또한 교육이 끝난 후에 참여자들이 만든 체험작품도 전시할 예정이다.
교육은 울산박물관 2층 세미나실에서 12월 13일부터 15일까지 오전반(10시∼12시 30분)과 오후반(2시∼4시 30분)으로 나누어 운영하며 3일간 모두 참여해야 한다.

모집인원은 오전반 15명, 오후반 15명으로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용은 없으나, 재료비로 1인당 5,000원을 부담해야 한다.

신청은 울산공공시설예약서비스(https://yes.ulsan.go.kr/index)를 통해 11월 27일(월) 오전 10시부터 12월 6일(수) 오후 5시까지 접수하며, 선착순 모집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박물관 누리집(www.ulsan.go.kr/museum)을 참고하면 된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판각이 울산의 새로운 무형문화재로 지정될 예정인 만큼 울산 시민들이 판각장과 함께 직접 문패를 제작해 보면서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관심과 애정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박물관은 오는 12월 8일부터 12월 10일까지 수능이 끝난 학생들과 일반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진로체험교육 ‘박물관, 박물관 사람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