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같생서포터즈’ 2기 성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2023년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같생서포터즈’ 2기 성과보고회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1.07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2023년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같생서포터즈’ 2기 성과보고회 개최
(사진제공: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2023년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같생서포터즈’ 2기 성과보고회 개최

[서울=글로벌뉴스통신]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사장 황태연, 이하 “재단”)은 지난 6일(월) 「같이 살자, 같생 서포터즈(2기) 성과보고 및 해단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같생 서포터즈는 대한민국의 심각한 자살문제를 청년들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해 지난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자살예방을 주제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전국 대학생으로 구성된 21개팀 80명의 서포터즈들은 약 6개월 동안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인식개선 활동을 위한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제작하였다.

같생 서포터즈(2기)는 자살예방 관련 4회 오프라인 교육* 진행 후 월별 활동을 통해 카드뉴스, 영상, 인스타툰 등 다양한 유형의 자살예방 콘텐츠를 총 217건 제작·홍보하였고, 그 결과 약 143,401명의 공감을 얻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올해 서포터즈 활동 전후 재단 SNS 채널의 도달 수를 확인해본 결과, 올해 서포터즈 활동 이후 약 255% 증가되는 등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자살예방을 위한 재단의 활동에 대한 관심증가로 이어졌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 콘텐츠 제작 교육(5월), 생명지킴이 교육(청년편, 6월), 자살보도 권고기준3.0 교육(7월), 조직 내 자살사후대응 및 심리부검 면담 교육(8월),

특히, 지난 9월13일(수) 청계광장에서 자살예방의날을 기념하여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박람회 운영을 통해, 국민들이 우리나라의 심각한 자살문제에 대해 생각해 보고, 자살예방의 필요성 및 자살예방 정책 등을 알리는데 힘썼다.

이번 해단식에서는 월별 활동 등을 평가하여 우수 활동 7개팀을 선정하여 보건복지부 장관상(2팀), 재단 이사장상(3팀), 한국오츠카제약 대표이사 사장상(2팀) 수여하였다.

보건복지부 장관상은 블룸팀, 투게더팀이 수상,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이사장상은 마음더하기팀, Re-live팀, 더불엘팀, 한국오츠카제약 대표이사 이사장상은 히어로팀, 한울팀이 수상하였다.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투게더팀 팀장 김현지(만 21세) 씨는 “투게더라는 팀명은 자살을 생각할 만큼 마음이 무너진 사람들과 '함께(together)'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라며

“SNS를 활용하여 자살예방 콘텐츠를 만들며, 저희 팀도 많이 성장할 수 있었고, 자살 위기를 주변 친구들이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서포터즈 활동이 끝나도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및 활동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오츠카제약(주)은 같생 서포터즈(2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서포터즈 구성원들의 콘텐츠 제작 활동비를 지원하였다.

한국오츠카제약(주)은 한국의 심각한 자살문제를 해결하는데 사회적으로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22년부터 재단의 같생 서포터즈 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일부 지원하고 있다.

한국오츠카제약(주) 문성호 대표이사는 “최근 자살률을 낮추기 위해 정부 및 많은 기업들이 노력 중에 있고, 한국오츠카제약도 함께 동참하여 의미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같생 서포터즈 활동이 지속적으로 전개되어 우리 청년들이 희망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황태연 이사장은 “최근 청년 자살률이 심각한데, 청년의 시각으로 자살예방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가치있는 1년이였다”며, “비록 올해의 서포터즈 활동은 끝났지만, 이후에도 자살예방에 대한 서포터즈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