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모의 IR데이 개최
상태바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모의 IR데이 개최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3.10.26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울산창조경제혁신신센터) 2023 예비창업패키지 모의IR데이’ 개최
(사진제공: 울산창조경제혁신신센터) 2023 예비창업패키지 모의IR데이’ 개최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울산창조경제혁신신센터(센터장 김헌성, 이하 울산센터)는 26일(목)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2023 예비창업패키지 모의IR데이’(이하 모의 IR데이) 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예비창업기업의 투자역량 강화와 AC, VC 등 투자자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투자자 및 관계자 앞에서 창업아이템을 발표 한 후 실질적인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보완 사항 등을 점검하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모의 IR데이에 참여한 기업은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10개사 및 울산 청년 창업 기업 2개사 총 12개사 기업으로, 울산센터가 보육하는 초기창업기업이다.

울산센터는 모의 IR데이를 진행하기에 앞서 8월부터 약 3달여간의 특강 및 멘토링을 통해 참여기업의 투자유치 역량을 강화했다.

이 날 심사에는 미래과학기술지주, 크립톤, 부산연합기술지주의 투자 심사역 및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 영산대학교의 창업 유관기관 담당자 5인이 참여했다. 참여기업의 발표 후 참여 심사위원은 기업들의 투자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후 동남권 엔젤투자허브 소개 및 엔젤투자클럽 투자방향 설명회 등 창업기업의 투자연계를 위한 후속연계 프로그램을 설명했으며, 참여기업과 투자자들은 정보 공유 등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창업 기업들의 투자유치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부터 알차게 준비했다. 참여 기업들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울산센터에서도 적극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