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19회 보육 주간’ 행사 성료
상태바
광주시, ‘제19회 보육 주간’ 행사 성료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10.1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광주시) ‘제19회 보육 주간’ 행사 성료
(사진제공:광주시) ‘제19회 보육 주간’ 행사 성료

[광주=글로벌뉴스통신] 광주시는 관내 영유아와 보육 교직원 등 4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9회 보육 주간’ 행사를 개최했다.

오포생활체육공원에서 이틀간 개최한 보육박람회는 경찰서, 소방서, 육아종합지원센터 등 유관기관 8개소가 참여한 체험교육부스와 무빙시어터 ‘오토끼의 시간여행’ 공연 관람, VR체험, 에어바운스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여 영유아 2천800여명이 마음껏 뛰어놀고 체험하는 즐거운 시간을 제공했다.

또한, 12일에는 학부모와 교사 900여명을 대상으로 자녀교육과 소통방식에 관한 교양강좌를 개최했으며 이어 ‘보육 주간 기념식’에서는 모범 보육 교직원 표창, 보육인의 다짐, 교직원을 위한 힐링콘서트를 진행했다.

신유리 어린이집연합회장은 “참여해 주신 유관기관의 도움으로 행사가 무사히 마무리돼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영유아, 학부모, 보육 교직원이 행복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공해 보육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방세환 시장은 “보육과 양육에 대한 존중과 긍정 인식을 확산하고 보육인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양육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해 희망찬 변화가 시작되는 행복도시 광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