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아름다움의 의미 ‘서울뷰티트래블위크’ 개최
상태바
서울시, 아름다움의 의미 ‘서울뷰티트래블위크’ 개최
  • 안청헌 기자
  • 승인 2023.09.24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서울시가 지역만의 특색있는 라이프스타일 체험을 통해 ‘아름다움’의 새로운 의미를 찾아보는 ‘서울뷰티트래블위크’를 10월 3일(화)부터 10월 9일(월)까지 용산공원과 용산구 일대에서 개최한다. 

(사진제공: 서울시)'서울뷰티트래블위크' 포스터
(사진제공: 서울시)'서울뷰티트래블위크' 포스터

작년 종로구에 이어서 올해로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옛 미군 장교숙소 5단지로 활용되었던 용산공원을 행사 거점으로 용산구 일대 곳곳에서 열린다. 
 
서울시 홍보대사이자 해외에서 인지도가 높은 양태오 디자이너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총감독을 맡아 용산구의 지역 특색을 살린 행사를 기획했다. 

종로구에서 열린 첫 번째 행사는 전통문화와 현대의 조화를 표현했다면, 올해는 용산구만의 독특한 매력을 강조한다. 용산은 서울에서 가장 이국적이고 다양한 문화를 품고 있는 동시에, 근현대 역사의 주요 지역이다. 한강을 포함하여 수많은 공원 등 자연이 풍부하고, 국립중앙박물관을 필두로 여러 기념관, 미술관, 갤러리가 모여있는 곳이다. 이번 행사에서 이러한 용산구만의 매력적인 장소와 경험을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소개한다.

‘서울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한 주 간의 여행’이라는 주제로 ▲쉼 ▲맛 ▲멋 3가지 종류의 체험이 가능한 용산구 일대 60여 개 업장이 참여한다.

① 쉼(Revive) : 도심 속의 자연에서 누리는 휴식의 경험을 통해 쉼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용산공원>, <효창공원>, <이촌한강공원>, <남산식물원> 등 용산구의 수많은 공원과 식물원 10개소를 소개한다. 

② 맛(Refreshed) : 건강한 먹거리를 통해 몸과 마음에 위로를 주는 맛의 아름다움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를 제안한다. <테이프>, <오설록 티하우스 한남>, <맥심플랜트>, <마하한남>, <타르틴베이커리> 등 11개 카페와 음식점이 참여한다. 

③ 멋(Rejuvenated) : 문화예술 공간에서 감성을 일깨우고, 몸을 움직이는 체험을 통해 멋을 가꾸는 아름다움의 의미를 깨닫는 계기를 선사한다. <국립중앙박물관>, <국립한글박물관>, <갤러리 바톤>, <페이스 갤러리> 등 11개의 박물관, 갤러리, 서점, 미술품 기념품샵 함께한다. 

이 외에도 창작자들에게 영감을 주는 공간을 소개하는 스마트폰 앱 ‘부로컬리(BOOLOCALLY)’가 이번 행사와 연계하여 용산구의 매력적인 장소 30개소를 추천한다. 

행사 거점공간인 용산공원에는 용산구의 라이프스타일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공간인 ‘서울뷰티하우스’가 마련된다. 이 곳은 세계적으로도 인정 받은 양태오 디자이너가 직접 인테리어 한 공간이며, 행사 전반과 참여 업장에 대한 안내도 받을 수 있다. 

용산의 이국적인 모습과 그 안에 어우러진 서울의 일상을 실제 집처럼 꾸며,  마치 오랫동안 용산에 살아온 가족의 집을 구경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거실, 침실, 서재 등의 각 공간에서 행사에 참여하는 업장 소개자료 제공과 사진 촬영(인증샷)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서울뷰티하우스와 용산구 곳곳에서 여러 기관 및 기업들과 협력하여 달리기, 자전거 타기, 원예(가드닝) 수업, 미술품 감상 토론 등 매일 시간대 별로 다양한 시민 체험 프로그램이 열린다.

국립한글박물관에서는 이번 행사를 위해 10월 3일(화)부터 10월 8일(일)까지 매일 14시에 외국인을 위한 특별 도슨트 투어를 진행한다.(영어/일본어 한정)
 
일상운동복(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는 뷰티하우스에서 어린이 동반 가족을 위해 각 분야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키즈 발레, 가족요가, 키즈 미식축구 수업을 진행한다. 

취향이 있는 문화살롱 ‘취향관’과는 뷰티하우스에서 건축가, 무용가, 미술가, 사진가 등의 예술가(아티스트)와 함께,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이야기하고 작품을 감상하는 시간을 갖는다.
 
식물 공간디자인 스튜디오 ‘폭스 더 그린’은 뷰티하우스에서 반려식물 심기, 이끼 테라리움 만들기의 원예(가드닝) 수업을 마련한다.  

디지털 후각솔루션 전문기업 ‘딥센트’의 스마트 향기가전 ‘딥센트 라운지’를 활용해서 공간과 취향, 기분에 어울리는 향기를 추천하는 체험을 뷰티하우스에서 제공한다. 

야외활동(아웃도어) 액티비티 플랫폼 ‘페어플레이’에서는 이촌한강공원, 노들섬, 경리단길, 남산식물원 등을 용산 곳곳을 무대로 요가, 달리기(러닝), 도보여행(트레킹), 자전거 타기 등의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안전하고 원활한 진행을 위해 체험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예약어김(노쇼) 방지를 위해 소정의 참가비를 받는다.

협력 기업 중 문화살롱 ‘취향관’과 액티비티 플랫폼 ‘페어플레이’는 올해 관광스타트업 공모전에서 선정된 기업으로, 서울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서울뷰티하우스 방문객은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통해, 지역 업장 이용권이나 할인 쿠폰 등과 함께, 용산 곳곳의 자연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냉백을 받을 수 있다. (매일 선착순 200명)

테디뵈르하우스 식사권, 마하한남 식사권 및 커피교환권, 타르틴베이커리 한남점ㆍ용산점 커피 1+1 쿠폰 등 총 1,200장의 할인 쿠폰을 현장 이벤트 참여자 대상으로 매일 정해진 수량으로 제공한다.  

해외관광객 대상으로는 대한항공 및 일본 최대 여행사 HIS와 협력하여지역 업장 이용권이나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서울뷰티트래블위크는 서울의 산업ㆍ리빙ㆍ관광ㆍ문화를 대표하는 ‘더 라이프 스타일 서울’의 하나로 서울이 입고ㆍ먹고ㆍ생활하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소개하는 연계행사로 개최된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뷰티트래블위크는 지역의 고유한 라이프스타일을 관광 콘텐츠화한 행사로 서울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서울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다시 찾고 싶은 서울이 되도록 새로운 매력 보여 주겠다.”고 말했다. 

서울뷰티트래블위크에 대한 자세한 안내 및 서울뷰티하우스 체험 프로그램 예약은 행사 누리집(www.seoulbeautytravel.com)을 통해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