民,‘기초과학연구 예산 삭감 간담회’ 개최
상태바
民,‘기초과학연구 예산 삭감 간담회’ 개최
  • 임말희 기자
  • 승인 2023.09.20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조승래 의원실)‘기초과학연구 예산 삭감 긴급간담회’ 포스터
(사진제공:조승래 의원실)‘기초과학연구 예산 삭감 긴급간담회’ 포스터

[국회=글로벌뉴스통신]21일(목) 오후 1시 30분, 국회의원회관에서 24년도 기초과학연구 예산 삭감 문제점 논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10인(강득구·김철민·민형배·박찬대·변재일·서동용·윤영찬·이인영·이정문·조승래 의원)이 오는 21일(목)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기초과학연구 예산 삭감 관련 긴급간담회’를 공동주최한다. 

기초연구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오는 2024년도에 대폭 삭감된 R&D 예산 중에서도 기초과학연구 예산 삭감의 문제점을 집중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기초연구연합회 정옥상 회장(부산대 교수)이 좌장으로, 천승현 세종대 교수가 ‘2024년도 기초연구 예산안 분석’을 주제로 발제하고, 오경수 중앙대 교수가 ‘글로벌 연구예산의 문제점’에 대해, 최은영 서울대 교수가 ‘기초연구 성과’에 대해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를 맡고 있는 조승래 의원은 “연구개발 예산은 미래를 위한 투자이고 특히 기초과학 연구의 경우 국가가 투자하지 않으면 연구 생태계 자체가 파괴될 우려가 크다”며 “국회 예산심의 과정에서 국가 R&D 예산 삭감 문제를 따져보고 꼭 필요한 예산들은 다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