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지방자치경영대전 ‘문화부장관상’수상
상태바
여수시, 지방자치경영대전 ‘문화부장관상’수상
  • 임호산 기자
  • 승인 2015.01.30 0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여수시청) 이승옥 여수부시장(가운데)이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시상식후 기념촬영
【여수=글로벌뉴스통신】여수시(시장 주철현)는 1.28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시상식에서 ‘문화관광 창조도시 조성 정책’ 분야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 개최를 통해 잘 갖춰진 SOC와 인프라, 도시 인지도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관광개발 정책을 추진함으로써 지역경제 및 국내관광 활성화 정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섬 관광자원의 개발과 국내 최초 해상케이블카 운행, 묘도 전망공원 조성, 이순신 장군 유적코스, 여수밤바다와 국가산단 야경 상품 개발, 해양 레저 스포츠 체험 등 여수만의 특징을 잘 살린 경쟁력있는 관광상품을 개발한데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승옥 여수부시장은 이 자리에서 “세월호 사고 여파로 관광업계가 불황을 겪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의 신 성장 동력산업인 관광산업 육성에 심혈을 기울인 결과로 풀이된다”면서 “감동을 선사할 수 있는 매력적인 관광상품을 지속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지방자치경영대전’은 정부가 지난 2004년부터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문화관광, 지역경제 등 9개 분야 정책에 걸쳐 모범적이고 탁월한 성과를 거둔 지방자치단체를 발굴해 시상하는 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