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범 의원, “평창군, 행안부 고향올래 사업 선정”
상태바
유상범 의원, “평창군, 행안부 고향올래 사업 선정”
  • 임말희 기자
  • 승인 2023.08.2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국민의힘 유상범 국회의원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국민의힘 유상범 국회의원

[국회=글로벌뉴스통신]국민의힘 유상범 의원(강원 홍천ㆍ횡성ㆍ영월ㆍ평창)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고향올래(GO鄕ALL來)’ 공모사업에 평창군 ‘워케이션 타운 조성사업’이 최종 선정됐다고 8월 21일(월) 밝혔다. 

'고향올래' 사업은 비수도권 지역에 체류형 인구를 유입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행정안전부가 올해 처음 추진한 사업으로, 지난 5월 전국 지자체 공모 절차를 밟았다. 

아울러, 평창 '워케이션 타운'은 일과 휴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휴가지 원격근무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평창군 용평면 재산리 일대 폐교 부지에 들어서며 총사업비는 국비 5억원 등 총 10억원이다. 

지상 3층, 150여평 공간에 각종 회의실과 줌 부스를 비롯해 기업 고객을 겨냥한 대규모 '코워킹스페이스'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인근 관광 자원을 활용, 클라이밍, 트래킹, 산악승마, 패러글라이딩, 스키, 모드 등 각종 스포츠와 한우, 송어회, 메밀전, 전통주 등 지역 대표 식재료 활용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또, 학교 운동장 활용 글램핑, 차박 체험 프로그램으로 일상에 지친 직장인, 관광객들이 누적된 스트레스를 풀고 체력과 활기를 되찾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유상범 의원은 “대기업, 공공기관 등의 네트워크와 마케팅을 통해 기업 단위 고객 유치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며 “평창 '워케이션 타운 사업'이 평창을 새롭게 브랜딩해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여가, 휴식에 대한 변화의 바람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