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오는 23일 민방위 훈련 실시
상태바
부천시, 오는 23일 민방위 훈련 실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8.16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천시) 오는 23일 민방위 훈련 실시
(사진제공:부천시) 오는 23일 민방위 훈련 실시

[부천=글로벌뉴스통신]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23일 ‘2023년 을지연습 연계 공습대비 전국 민방위 대피훈련’을 시 전역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훈련은 공습 경보발령, 경계 경보발령, 경보해제 순으로 20분간 진행되며, 오후 2시 정각에 훈련 공습경보 발령 시 시민은 안내요원 안내에 따라 신속하게 가까운 지하대피소로 대피해야 한다.

이때 운행 중인 차량은 도로 오른쪽에 정차한 후 차내에서 훈련 상황을 라디오 등을 통해 청취해야 한다. 2시 15분 훈련 경계경보가 발령되면 시민은 지하대피소에서 나와 경계 태세를 유지하면서 통행할 수 있고, 2시 20분 경보가 해제되면 모든 시민은 일상으로 복귀하게 된다.

특히, 이번 훈련은 부천동 행정복지센터를 시범훈련 장소로 지정해 조용익 부천시장이 직접 훈련에 참여한다. 조 시장은 행정복지센터 방문객과 직원을 대피소로 대피시키는 등 현장 통제를 통한 지휘를 할 예정이다.

비상시 대피해야 할 지하대피소는 안전 디딤돌 앱(APP)과 국민재난안전포털 누리집(safekorea.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6년 만에 전국민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훈련인 만큼 부천시는 시민의 불편 최소화하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함께 TV, 라디오, 전광판, 지하철, 버스, SNS 등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훈련을 부서 및 기관별 대비태세 매뉴얼을 보완·확립하는 기회로 삼아 내실을 다질 것이다.”라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