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부산동부지부, '2023년 여름 희망나눔학교' 사업 성료
상태바
굿네이버스 부산동부지부, '2023년 여름 희망나눔학교' 사업 성료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8.03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굿네이버스부산동부지부) 방학 중 위기가정 아동 지원 위한 2023년 여름 희망나눔학교
(사진제공:굿네이버스부산동부지부) 방학 중 위기가정 아동 지원 위한 2023년 여름 희망나눔학교

[부산=글로벌뉴스통신] 굿네이버스 부산동부(지부장 박무희)는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사장 한상윤)과 함께 7월 31일부터 5일간 방학 중 위기가정 아동 지원을 위한 ‘2023년 여름 희망나눔학교-희망나눔꿈지원사업’을 진행하였다고 3일(목) 밝혔다.

이번 희망나눔학교-희망나눔꿈지원사업은 부산동부지역 10개 학교, 50명 아동을 대상으로 개최되었다. 올해로 22번째를 맞은‘희망나눔학교’는 방학 중 돌봄 공백이 우려되는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지원·학습지원·정서지원 등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굿네이버스의 대표 위기가정지원사업이다.

2002년 여름부터 올해 겨울까지 전국 5,404개 초등학교 113,286명의 아동을 지원했다. ‘2023 겨울 희망나눔학교’ 참여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 결과, 92%에 달하는 아동이 다시 참여하기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희망나눔학교에서는 아동의 진로‧직업 탐색을 돕는 굿네이버스 ‘희망나눔꿈지원사업’과 함께 진행되었다. 방학 중 돌봄 공백 위기에 놓인 아동들을 위해 ▲장학 지원 ▲직업 체험 ▲꿈 지원 프로그램 ‘점프Dream’을 실시하며 아동들이 확장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굿네이버스 부산동부지부는 TBN 부산교통방송 김보미 캐스터, 신나요 도서관 안소희 관장, 미라클핏 안연규 대표, 부산디자인진흥원 이경희 팀장, (주)CALAB 이승욱 대표, (주)인바이즈 이준석 대표, (주)둥근네모 홍석희 대표 등 지역 내 전문 직업인을 초청하는 ‘꿈지원단과의 만남’ 활동을 통해 아동들의 꿈을 응원하며 다양한 직업을 경험하고 자기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도왔다.

더불어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배우고, 관련 활동을 통해 협동심을 높이기 위한 팀 프로젝트 ‘우리가 꿈꾸는 해양 도시 만들기’도 진행하였다. 지구온난화 및 해수면 상승을 이해하고 미래사회의 변화하는 흐름을 해양 도시를 통해 상상해보며 업사이클, 잡지 스크랩 등 다양한 미술 기법을 활용해 작품으로 구현하였다.

박무희 굿네이버스 부산동부지부장은 “희망나눔학교를 통해 지역 내 위기가정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굿네이버스가 함께할 수 있었다”며 “참여 아동들이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치고, 전인적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함께 응원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2012년부터 11년 간 굿네이버스 ‘희망나눔학교’ 사업을 후원하는 등 미래 인재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