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복권기금 꿈사다리 페스티벌 개막식 개최
상태바
한국장학재단, 복권기금 꿈사다리 페스티벌 개막식 개최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3.07.28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장학재단) 2023년 복권기금 꿈사다리 페스티벌 개막식 행사
(사진 : 한국장학재단) 2023년 복권기금 꿈사다리 페스티벌 개막식 행사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장학재단(이사장 배병일)은 7월 28일(금) 서울 상암 YTN홀에서 ‘복권기꿈사다리 페스티벌’ 개막식을 개최하였다.

개막식 행사는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되었으며 개회사, 축사, 장학증서 수여식, 멘토 위촉식, 명사 토크 콘서트, 축하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이날 개막식에는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과 김서중 기획재정부복권위원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하여 장학생 및 멘토등 참석자에게 축하 인사를 전하며 장학생의 앞날을 응원하였다.

‘복권기금 꿈사다리 페스티벌’은 장학생들의 교류 소통의 場으로, 7월 28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8월 31일까지 약 1개월간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장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적체험을 제공하게 된다.올해로 사업 5년 차를 맞이한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은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저소득층에게 학업장려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진 : 글로벌GNA) 한국장학재단 배병일 이사장 모습
(사진 : 글로벌뉴스통신DB) 한국장학재단 배병일 이사장 

중·고생을 대상으로 하는 유일한 국가장학사업인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은역량과 잠재력을 갖춘 저소득층 우수 중·고생을 선발하여 중학교 1학년부터 대학까지 최장 10년간 학업장려금(중학생 25만 원, 고등학생 35만 원, 대학생 45만 원)을 지원한다.금전적 지원과 더불어 장학생의 정서적 지원을 위해 1:1 멘토링, 심리상담등을 제공하며, 진로 전문가 컨설팅 등을 운영하여 장학생의 실질적 성장과 자립능력 향상을 지원한다.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생들에게 “국가장학생으로선발된 것에 자부심을 가지고, 자신의 꿈을 향해 당찬 걸음을 이어나가길 바란다”라고당부하며,“앞으로도 한국장학재단은 우리 사회의 미래가 될 인재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