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미리 가 본 서울대 ㆍ고려대’ 현장 탐방
상태바
고성군, ‘미리 가 본 서울대 ㆍ고려대’ 현장 탐방
  • 김점선 기자
  • 승인 2023.07.2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고성군) ‘미리 가 본 서울대 ㆍ고려대’ 현장 탐방
(사진제공:고성군) ‘미리 가 본 서울대 ㆍ고려대’ 현장 탐방

[고성=글로벌뉴스통신]고성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이진만)는 7월 28일(금) 관내 중·고등학생 25명과 함께 서울특별시 소재 대학교 ‘미리 가 본 대학’ 현장 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탐방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사전 조사 결과 가장 궁금해 한 서울대학교와 고려대학교를 탐방하며,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맞춘 대학·전공 등 최신 교육과정 정보를 안내받고, 대학 생활을 간접 체험하며 진학 준비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높여 학습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25명의 참여자들은 대학탐방 사전모임을 실시해 △탐방하는 대학의 인재상 △희망 학과 조사 △질문 내용 △안전교육 등을 미리 준비해 현장 탐방을 더욱 알차게 보냈다. 

또한 8월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고 있는 ‘찾아가는 엑스포’ 행사도 홍보했다. 

탐방에 참여한 한 참가자은 “꼭 가보고 싶었던 대학을 탐방해 매우 만족했고, 대학 선배를 만나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직접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며 “이번 탐방이 진학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가지는 동기 부여가 되었고, 새롭게 도전할 나의 모습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진만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각자 가지고 있는 목표를 새롭게 설정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이번 활동이 꿈을 이루기 위한 디딤돌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