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고려인 등 재외동포를 위한 구인 ㆍ주택 수요조사 실시
상태바
제천시, 고려인 등 재외동포를 위한 구인 ㆍ주택 수요조사 실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3.07.08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글로벌뉴스통신]제천시가 고려인 등 재외동포를 위한 구인 및 주택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시는 제천시 기업체 및 소상공인(이하 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이번 달 말일까지 근로자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8~9월 중 이주 희망 고려인을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한 후 9월 중 2차 면접심사를 통해 기업체 등과 매칭할 계획이다.

접수는 제천시청 3층 미래정책과 방문접수 뿐만 아니라 우편접수 및 팩스접수도 가능하며 제천시 홈페이지에 신청서식을 다운로드 받아서 신청하면 된다.

주택 수요조사는 7월 14일까지 실시되며, 대상은 제천시 소재 임대가능 주택으로 고려인 등 재외동포가 실질적으로 장기간 거주할 수 있는 주택이다.

주방이 없는 주택은 제외되며 조사내용으로는 주택의 위치, 소유주, 연락처, 방․화장실 개수, 전/월세 구분, 보증금, 임대료 등을 접수서식에 기재하여 주택 내․외부 사진을 첨부하여 주택 소재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접수하거나, 제천시 미래정책과 주택 수요조사 업무담당자 이메일(sonotiger@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이후 8~9월 중 이주 희망 고려인 모집이 완료되면 임대가능 주택 정보를 제공받아 10~12월 중 입주할 것으로 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금번 구인조사 및 주택 수요조사는 고려인 등 재외동포가 우리시에 이주․정착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커다란 힘이 될 것이며, 기업체 등과 임대가능 주택 소유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누리집(jecheon.go.kr) 고시공고란 또는 제천시 미래정책과 미래전략팀(☎043-641-5031~503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