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부교육지원청, 학생들의 올바른 치아 관리 습관 길러준다
상태바
부산 남부교육지원청, 학생들의 올바른 치아 관리 습관 길러준다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4.27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남부교육지원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남부교육지원청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귀자)은 12월까지 지역대학의 치위생과 교수진과 대학원 등 전문인력을 활용해 관내 초등학교 56교, 중학교 37교를 대상으로 구강보건 교육을 실시한다고 26일(수) 밝혔다.

2018년 첫 시행한 이 사업은 학생들에게 초·중학교 시기 올바른 구강 관리 방법을 알려주고, 지역대학과 협력을 통해 구강보건 교육의 전문성을 키우기 위한 것이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교와 중학교로 나눠 운영한다. 초등학교는 영구치 완성의 중요한 시기임을 고려해 교육을 실시한다. 치아 구조, 치아우식증의 원인·진행 과정·예방법, 올바른 칫솔질 등 구강건강 지식과 치아 관리 습관을 키워주는 방향으로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시행하지 못한 불소도포도 함께 실시해 학생들의 충치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중학생은 사춘기 치은염의 진행단계와 예방법, 흡연이 구강에 미치는 영향, 부정교합의 증상·원인·예방법·치료 방법에 대해 배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성장 발달 단계에 맞춰 스스로 치아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박귀자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교육은 어릴 때부터 평생 건강의 기본인 치아 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알려줘, 학생 스스로 치아를 관리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