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지배구조 개선 토론회' 개최
상태바
KB금융, '지배구조 개선 토론회'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12.19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스톤컨설팅그룹과 KB금융 지배구조개선 TFT는 19일(금) 오전 은행연합회에서 지배구조 개선 토론회를 열었다. 

토론회에는 학계 대표로 성균관대 최준선 교수, 시민단체 대표로 경제개혁연대 김상조 소장과 한국기업지배구조원 박경서 교수, 주주대표로 국민연금 및 KB금융우리사주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보스톤컨설팅그룹 김연희 대표의 '바람직한 지배구조 구축을 위한 지향점 모색' 발제를 시작으로 진행된 이날 토론회에서 참석자들은 ▷ 이사회 역할 ▷ 사외이사 구성 및 선임/평가 ▷ CEO 승계/양성 방식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부문별 주요의견은 ▲ 이사회 역할 ▷ 주주대표성 확보가 지배구조 안정에 필수적 ▷ 이사회의 독립성은 지배주주와 CEO로부터의 독립뿐만 아니라 기타 이해 관계자로부터의 독립도 매우 중요하고▲ 사외이사 구성 및 선임/평가 ▷ 전문성 있는 사외이사 선임이 중요 ▷ 상임이사와 사외이사의 균형 필요하며▲ CEO 승계/양성 방식 ▷ 후계자 양성은 CEO의 가장 중요한 역할 ▷ CEO 승계를 위한 이사회 차원의 상설기구 필요하다는 의견이다.

보스톤컨설팅그룹과 KB금융 지배구조개선 TFT는 오늘 논의된 의견들을 반영하여 1월말까지 새로운 KB금융 지배구조(안)을 확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