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부천시건축사회와 정책간담회 개최
상태바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부천시건축사회와 정책간담회 개최
  • 백희영 기자
  • 승인 2023.01.06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천시의회)도시교통위원회 정책간담회
(사진제공:부천시의회)도시교통위원회 정책간담회

[부천=글로벌뉴스통신]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위원장 박순희)는 지난 5일(목) 부천시건축사회 임원진, 주택국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하고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간담회에서 건축 인허가와 관련한 애로점과 개선 방향, 기존 건축규제의 완화 등 건축 행정의 중장기적인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천시건축사회 관계자들은 △건축 인허가 절차 개선, △각종 심의제도의 효율적 운영, △도시 계획 및 건축규제 완화, △건축법 준수사항 조정, △중앙부처와 경기도에 정책 제안 등 건축 업무 전반에 대해 도시교통위원회가 관심을 가지고 협조해 달라고 요청했다.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는 부천시 주택국을 향해 자체적으로 제도개선이 가능한 사항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반영해 줄 것을 주문했다. 

건축규제 완화에 대해서는 부천시의 도시계획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안인 만큼 세심한 검토와 신중한 접근을 당부했으며, 근시안적인 접근이 아닌 부천시의 미래 100년을 내다볼 수 있는 체계적인 건축 정책의 수립 및 협의를 요구했다.

도시교통위원회 박순희 위원장은 “앞으로도 소통과 협력을 통한 위원회 운영을 목표로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부천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