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한 사람들의 이야기 뮤지컬 스페셜 5 개막
상태바
스페셜 한 사람들의 이야기 뮤지컬 스페셜 5 개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2.19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주)아이엠컬처)연말, 화제작! 스페셜 한 사람들의 이야기 뮤지컬 스페셜 5 성공적 개막
(사진제공:(주)아이엠컬처)연말, 화제작! 스페셜 한 사람들의 이야기 뮤지컬 스페셜 5 성공적 개막

[서울=글로벌뉴스통신]모두가 특수한 능력을 가진 세상에서 아무 능력 없이 태어난 주인공이 지구를 구하기 위해 루저(Loser)들을 찾는 모험을 다룬 이야기! 뮤지컬<Special 5>은 2018년 뉴욕 오프-브로드웨이(Off-Broadway) 무대에서 리딩 공연되었으며, 제15회 DIMF 창작 뮤지컬상을 받은 작품이다.

지구를 지키는 기상천외한 루저들의 이야기인 <스페셜 5>가 지난 12월 9일 서울 관악아트홀에서 성공적으로 관객들을 만났다. 만화 같은 캐릭터와 독특한 스토리를 바탕에 둔 <스페셜 5>는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2 전국 공연예술 창·제작·유통 협력 사업에 선정된 작품이다. 이 사업을 통해 제작사 (주)아이엠컬처는 관악문화재단, 남동구 도시관리공단, 안산문화재단과 협업을 진행하여 창작 및 공연 과정에서 지역 예술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서울과 지역 간 활발한 창작 환경을 조성하고 유통시장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제작사 (주)아이엠컬처 정인석 대표는 “안산문화예술의 전당 달맞이 공연 경우 사업 취지에 맞게 심사를 통해 선발된 서울예술대학교 학생들이 앙상블로 참여하여 지역 교육 인프라를 활용한 협업으로 의미를 더하고 있다”고 전했다.

 공연 개막에서 선보인 뮤지컬 <스페셜5>는 현장감이 넘치는 연기와 폭발하듯 터지는 라이브 열연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뮤지컬 넘버 POWERLESS를 섬세하면서도 절제된 감정을 표현해내 깊은 인상을 남긴 제이크 역에 이동수 배우, 폭발하듯 온 극장을 가득 메우는 목소리로 웅장한 오케스트라 라이브 연주에 맞추어 FLY넘버를 선보인 패티 역의 문혜원 배우는 날아오를 수 있는 절실함을 잘 살렸다.

뮤지컬 <스페셜 5>의 제작은 ‘전설의 리틀 농구단’, ‘땡큐 베리 스트로베리’, ‘오늘 처음 만드는 뮤지컬’, ‘더 헬멧’, ‘트릴로지’ 시리즈 등 새로운 형식의 공연을 선보여온 제작사 (주)아이엠컬처가 맡았다. 주요 창작진으로는 작·연출 김정한, 작곡 조아름, 음악감독 신은경, 안무감독 신선호 등이 의기투합하여 참여하고 있다.

 이 작품에 등장하는 모든 인물은 특수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늘을 날 수는 있지만 단 30 초만 날 수 있는 사람, 텔레파시를 보낼 수는 있지만 받지는 못하거나, 노래로 텔레파시를 보낼 수 있지만 음치인 사람, 잃어버린 열쇠가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는 사람 등등 무언가 하나 부족해 보이는 초능력을 가진 사람들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런 “특별한” 세상에, 어느 날 한 아이가 태어납니다. 이 작품의 주인공 제이크 는 아무런 능력이 없이 태어났고 이로 인해 그가 태어나자마자 온 세상은 발칵 뒤집힙니다. 가장 보통의 아이가 가장 특별하고 별난 아이가 되는 이 작품 속의 세계에서 제이크의 탄생은 온 세상의 관심을 끌게 됩니다. 그러나 세상의 대부분의 것이 그렇듯.. 이 아이 또한 처음엔 모두에게 커다란 관심을 받았지만, 아무런 일도 벌어지지 않은 채 20년이 흘러갑니다. 누군가가 한눈에 아무런 능력이 없는 자신을 알아볼까 두려워 밖에서 일도 하지 못하고 방 안에서 살아가는 제이크는 난 왜 이럴까.. 자괴감에 빠져 기도합니다. ‘왜 나는 이렇게 태어났나요? 왜 나만 이 렇게 생겨먹었고, 난 어떻게 무엇을 하면서 살아야 하나요? 나에게도 능력을 주세요-‘ 하고 말이죠.

그리고 극적으로 그의 방에 이메지네이터가 등장합니다. 미국에선 엔젤, 유럽에서 산타라 불리는 존재인 그는 제이크에게 소원을 들어주겠다며, 그 조건으로 자신에게 주어진 미션인 5명의 루저를 찾아 위너로 만드는 일을 도와달라며 요청합니다. 이메지네이터와 약속한 제이크는 이제 그의 미션인 5명의 루저를 위너로 만드는 일을 시작합니다. 제이크 자신 또한 루저라고 했기 때문에, 이제 나머지 4명을 찾으면 되죠. 오즈의 마법사의 도로시처럼 제이크는 여행을 떠납니다. 그렇게 이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