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정신질환자 홀로서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상태바
파주시, 정신질환자 홀로서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12.1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글로벌뉴스통신]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센터)에서는 정신질환자가 단기입소체험을 하는 홀로서기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센터는 2020년 10월부터 정신질환자의 재발방지와 자립생활 능력 향상을 위해 안정적 주거를 제공하는 단기주거체험홈 늘봄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다. 늘봄하우스는 6개월에서 1년간 거주할 수 있으며, 남성홈, 여성홈 각각 3명을 정원으로 관리된다.

센터에서는 지난 10월, 등록 정신질환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해 가족과 동거 68%, 독립 주거 19%, 시설 입소 5%, 입원 8%로 추후 독립을 위한 준비가 필요한 것을 파악했다.

이에 정신질환자의 다양한 자립 기회 제공, 단기주거체험홈 입소에 따른 거부감 감소 및 자립 욕구 향상을 도모하고자 지난 10월부터 늘봄하우스에서 단기입소체험을 위한 홀로서기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홀로서기 프로그램은 평일 주간 1일 또는 1박 2일 이용이 가능하며, 내용으로는 ▲약물관리 ▲일상생활훈련(요리, 위생) ▲생활용품 사용법 등을 제공하는 것으로, 센터에 등록한 정신질환자로 스스로 약물복용이 가능하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42-2117/www.pajumind.org)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