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전국 보육정책 지자체 평가 우수상 수상
상태바
부천시, 전국 보육정책 지자체 평가 우수상 수상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12.08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천시청) 부천시청
(사진제공:부천시청) 부천시청

[부천=글로벌뉴스통신] 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보육정책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이번 상은 보건복지부가 전국 광역·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보육사업 전반을 평가해 선정했으며, 경기도 내 31개 시군에서는 부천시·오산시·파주시 3개 시가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는 어린이집과 교사, 영유아 보육료 지원 등 보육사업을 위한 1,910억원을 편성·지원하고, 육아종합지원센터·아이러브맘카페를 통해 어린이집 지원 및 가정양육지원 사업을 추진하여 부천시 보육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올해는 낙후된 9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실시하고 국공립어린이집 2개소를 확충했다.

또한, 장애아통합어린이집 1개소를 신규 지정하고 장애아 전문·통합어린이집 29개소를 운영하는 등 취약보육에 힘썼으며, cctv점검, 급식위생 점검 등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현장점검 및 안전교육, 코로나19 관련 방역지원금 지원 등 보육현장 안전을 위한 사업을 추진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전국 보육 정책 우수상 수상을 발판 삼아 ‘아이 키우기 좋은 부천’ 만들기에 더욱 힘써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쾌적하고 안전한 보육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