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 시니어모델,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모델학과가 앞장서다
상태바
한복 시니어모델,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모델학과가 앞장서다
  • 백희영 기자
  • 승인 2022.10.2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서울문화예술대) ‘한복의 아름다움을 율곡에서 뽐내다’ 한복 패션쇼 모습

[서울=글로벌뉴스통신]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종찬, 이하 서울문화예술대) 모델학과가 지난 8일 파주 율곡이이유적(자운서원)에서 개최된 ‘한복의 아름다움을 율곡에서 뽐내다’ 패션쇼를 후원하고 참여했다. 

 이 패션쇼는 제32회 율곡문화제를 기념하는 한복 패션쇼로 우리 민족의 전통의상인 한복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취지로 기획되었으며, 서울문화예술대 모델학과 재학생들이 협력하여 율곡이이, 황희정승, 허준 등 실제 후손들과 함께 패션쇼를 진행했다. 또한 총괄 운영과 총 연출은 서울문화예술대 모델학과 이은미 학과장이 맡았으며, 모델학과 졸업생이 연출 스텝으로 참여했다.

서울문화예술대 모델학과 이은미 학과장은 “본 패션쇼는 우리나라 한복의 고유한 역사와 아름다움을 알리고, 한복 문화 왜곡에 맞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 부분이 가장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된다. 또한 실제 후손 분들과 본교 모델학과 재학생들이 협력하여 진행된 만큼, 패션쇼 출연진에도 특별함이 부여된 연출과 기획으로 진행되었다. 졸업생들의 연출 스텝 참여는 졸업 후 모델 이외에도 새로운 직업인 패션쇼 연출가, 기획자 등 직업의 방향성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우리 모델학과에서는 향후에도 한복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데 있어서 적극 후원을 할 것이다.”고 하였다.

서울문화예술대 (www.scau.ac.kr) 모델학과는 재학 기간 중 모델 및 연기 활동을 병행할 수 있는 교육 시스템으로 시니어모델, 패션모델, 광고모델 등 세부 분야에서 각 모델 세부 분야별 특성에 맞는 이론, 실기 교육을 학습할 수 있는 우수하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2023학년도 1학기 정시모집은 12월 초부터 진행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며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