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성북구 어르신 나눔 한마당
상태바
제16회 성북구 어르신 나눔 한마당
  • 양지영 기자
  • 승인 2014.11.21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새생명복지재단(회장 송창익)은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으로 서울대학 어린이병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희귀난치성 환아의 생계비를 지원하는 “의료지원사업”과, 저소득층 및 위기 청소년들과 함께 진행 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한 청소년 교육 복지사업“, ”소외계층 지원사업“ 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이다.

한국새생명복지재단은 소외계층 지원사업으로 2014년 1월 25일(화)에 “제16회 성북구 어르신나눔 한마당”을 개최하게 되었으며 어르신 나눔 한마당은 208년부터 지속적으로 서울시 25개구를 순회하며 독거 어르신들에게 문화예술 공연과 생필품을 전달해드리는 복지전달 행사이다.

이 행사는 매회 약 50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해주시며, 많은 예술인 및 기업체, 봉사자들의 적극적인 나눔과 재능기부로 이루어진다.

송창익 회장은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어르신 나눔 한마당을 통하여 외로운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드리며, 질병, 빈곤, 소외, 역할상실 등 노인의 4고(苦)를 조금이라도 해소하는 장을 마련하고 무엇보다 지역주민과 어르신들과의 연계를 통하여 독거어르신들의 어려움을 알리고 지속적인 돌봄을 위하여 이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기획 배경을 설명하였다. 

어르신 나눔 한마당 1부는 개회사 및 축사로 진행되며 2014년의 대미를 장식하는 '제16회 어르신 나눔 한마당'에서는 김영배 성북구청장 및 성북구 국회의원, 시ㆍ구의원, 국제라이온스협회회원들이 대거 참석해 주시어 자리를 빛내주실 계획이다.
 
2부 행사는 국악, 가요, 밸리 댄스, 악기연주 등 연예인들의 재능기부로 어르신들께 흥겨운 마당을 선사해드리며 국제라이온스협회 354-A지구 제2지역의 회원분들과 한국새생명복지재단이 함께 주최하여 그 의미가 더욱더 크다고 할 수 있다.
 
아울러 행사가 끝난 후 참가한 모든 어르신들께는 여러 기업체로부터 후원받은 생필품 및 간식류(막걸리, 화장품, 과자, 국수, 훈제족발 등)를 전달해드린다.
 
송창익 회장은 외로운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효를 실천하는 본 행사를 통하여 독거노인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어르신들이 보다 즐겁고 행복해 질 수 있도록 한국새생명복지재단의 어르신 나눔 한마당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지를 부탁한다고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