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강서구, ‘유아숲 놀이 한마당’ 개최
상태바
부산 강서구, ‘유아숲 놀이 한마당’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10.11 0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강서구) 유아숲 놀이 한마당
(사진제공:강서구) 유아숲 놀이 한마당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강서구(김형찬 구청장)가 다양한 숲 활동으로 가족 간 친목과 탄소중립 인식을 높이는 ‘강서구 유아숲 놀이 한마당’ 체험놀이를 마련한다고 10일(월) 밝혔다.

‘강서구 유아숲 놀이 한마당’은 오는 15일 명지동 명지근린공원 유아숲체험원에서 펼쳐지며, 11명의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자연과 함께 어울리는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명지근린공원 유아숲체험원은 소나무 숲이 우거진 곳으로 아이들이 자연을 벗삼아 즐길 수 있는 자연놀이터를 마련하고 질경이제기, 칡덩굴 장난감, 솔방울 던지기, 도토리 점핑볼, 페트병 난타 등의 놀이와 페트병 화분, 솔잎빗자루‧지압봉, 편백 마사지기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또한 공룡 찾기 및 숲밧줄 놀이와 부스 체험 코너를 운영하여 활동 참여 후에는 도장을 찍어 모든 미션을 완료한 팀에게는 상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당일 현장 접수로 약 50가족을 대상으로 선착순 참여가 가능하며, 많은 인원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어 안전사고 및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행사장 내 안전 요원 2명을 배치하여 체온측정, 거리두기 등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개최할 예정이다.

강서구 관계자는 “이번 유아숲 놀이 한마당은 재활용품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이를 통하여 참가자들의 탄소중립에 관한 인식을 높이고 또한 가족 간의 친목을 도모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