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전주비빔밥축제 자원활동가 발대식 개최
상태바
2014 전주비빔밥축제 자원활동가 발대식 개최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4.10.12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전주비빔밥축제 자원활동가 발대식이 11일(토) 11시에 전주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번 비빔밥축제 개최시 행사장 곳곳에서 활동할 자원활동가는 총 120여 명으로 홍보(안내, 통역), 행사취재 및 기록보존, 공연(무대공연 및 쌈지공연, 프래시몹, 각종 이벤트), 음식행사(홍보관 관리 및 진행보조, 체험), 행사운영지원(비빔퍼포먼스 등 행사지원, 차량통제 및 주 차관리)으로 나누어 활동하게 된다.

 매년 한옥마을에서 진행되던 비빔밥축제가 올해에는 한국전통문화전당, 남부시장, 동문거리등 한옥마을 중심으로 외연확대되어 작년보다 40여 명을 더 선발하였다.

 또한 이번에 활동할 자원활동가는 특히 음식관련학과 및 음식에 대한 관심이 많은 학생 및 전주시민들의 참여가 많이 참여하였으며 특히 가족참여, 인근의 학교(성심여고)학생들의 참여가 눈에 띄었으며 통역가능한 자원활동가 의 역량도 한층 높아져 비빔밥축제의 위상을 높일 예정이다.

 이날 행사 진행은 발대식 개막선언을 시작으로 전주시 문화경제국장 인사말씀, 선기현이사장 인사말씀, 자원활동가 대표선서, 기획연출단 소개, 단체기념 촬영으로 식을 마감하였고 이후 분야별 세부교육이 진행되었다.

 전주비빔밥축제기간 동안 열정을 쏟아낼 자원활동가들은 적극적이고 친절한 안내로 성공적인 2014전주비빔밥축제가 되도록 다짐하였으며 자원활동가 선서문을 낭독하였다.

 2014전주비빔밥축제는 '맛있는 상상! 즐거운비빔!'이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23일∼26일(일)까지 4일동안 한옥마을, 한국전통문화전당등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