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카카오엔터프라이즈, 미래교육 환경 구축 업무협약
상태바
부산교육청-카카오엔터프라이즈, 미래교육 환경 구축 업무협약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4.09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교육) 미래 교육 환경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사진제공:부산교육) 미래 교육 환경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과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이사 백상엽)는 8일(금) 오후 3시 30분 시교육청 제 1회의실에서 ‘미래교육 환경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김석준 교육감과 강성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수석부사장, 양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협약은 교육지원 통합 플랫폼인 카카오워크를 활용한 초·중·고등학교의 디지털 기반 교실 수업을 정착시키기 위한 것이다.

카카오워크는 교사와 학생의 자유로운 소통과 수업에 유용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카카오워크 내 인공지능(AI) 챗봇으로 설문, 퀴즈, 참여 독려도 할 수 있다. 협약에 따라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희망하는 학교에 카카오워크를 지원하고, 학교와 교육현장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강성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수석부사장은 “전국 시도교육청과 함께 최적화된 통합 교육플랫폼인 카카오워크를 활용해 스마트한 온라인 교육공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석준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의 역점사업인 부산형 블렌디드 러닝과 디지털 기반 수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서는 카카오워크의 강점인 효율적인 의사소통 기능이 필요하다”며 “이 학습플랫폼을 활용해 디지털 기반 교실 수업을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