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희 의원, '2022 대한민국 글로벌 크라운 대상' 수상
상태바
조명희 의원, '2022 대한민국 글로벌 크라운 대상' 수상
  • 최광수 기자
  • 승인 2022.03.2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원실) 조명희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 '2022 대한민국 글로벌 크라운 대상 정치부문' 수상,(우측)조명희 국회의원
(사진:의원실) 조명희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 '2022 대한민국 글로벌 크라운 대상 정치부문' 수상,(우측)조명희 국회의원

[국회=글로벌뉴스통신]국민의힘 조명희 의원(국회 교육위원회, 비례대표)이 2022년3월25일(금) 오후2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2022 대한민국 글로벌크라운대상(정치부문)’을 수상했다.

조명희 의원은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먹거리 발굴 및 일자리 창출과 같은 그간의 입법활동과 정책 개선 노력이 높이 평가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과학기술 발전 및 국민건강과 민생안정을 목표로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상대상은 '2022 대한민국 글로벌크라운대상' 심사위원회가 심사하고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한민국 혁신 성장동력 가치를 인정 받은 정치, 사회, 교육, 문화 분야에서 활약한 국회의원, 교수, 변호사 등이다.

조 의원은 데이터 기반 스마트방역 시스템 구축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 4차 산업혁명 일자리 창출 방안 모색 및 기초과학 육성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조명희 의원은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하기 위해 20년 이상 장기연구를 지원하는 '기초연구진흥법'을 제1호 법안으로 발의하여 국회 본회의를 통과시킨 바 있다. 또한 조 의원은 정부출연연구기관 간 융합연구와 소통 강화를 위한 '과기출연기관법'과 정부의 주먹구구식 코로나 방역체계를 과학적 데이터를 기반한 촘촘한 방역시스템으로 개선할 '스마트방역법', 정부 연구개발사업평가에 성별 특성을 반영하는 ‘국가연구개발사업법’ 등을 중점 추진해 국회 본회의를 통과시켰다. 더하여 ‘가상자산 과세 1년 유예’ 국회 본회의 통과 및 초ㆍ중등학교 소프트웨어교육 진흥을 위한 ‘한국교육방송공사법(EBS법)’을 대표발의 한 바 있다.

한편 조 의원은 제21대 국회에서 ‘제1회 대한민국 국회의정대상’, ‘대한민국 헌정대상’, ‘국정감사 우수의원’, ‘2021 혁신리더 대상’ 등 11차례 상을 수상하였고, ‘2022 대한민국 글로벌 크라운 대상’까지 총 12개의 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