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기창 안동시장 출마 선언,“활력 넘치는 기업도시 만들겠다”
상태바
권기창 안동시장 출마 선언,“활력 넘치는 기업도시 만들겠다”
  • 김점선 기자
  • 승인 2022.03.16 0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권기창 캠프) 권기창 안동시장 예비후보 아침인사
(사진제공 : 권기창 캠프) 권기창 안동시장 예비후보 아침인사

[안동=글로벌뉴스통신]권기창 안동시장 예비후보가 오는 3월19일(토) 오후 2시 개소식을 앞두고 15일(화) “활력 넘치는 성장도시 안동을 만들겠다”며 안동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권기창 후보는 이날 오전 11시 안동시청 브리핑룸에서 출마기자 회견을 갖고 인구 30만, 경제인구 50만, 관광객 1천만의 새로운 안동을 위해서는 지역개발 정책 전문성과 추진력을 갖춘 준비된 시장이 필요하다고 했다.

권기창 예비후보의 선거 슬로건은 ‘새로운 안동, 준비된 시장’이다. 그는 “창조와 혁신을 통해 활력이 넘치는 성장도시 안동을 만들기 위해 많이 준비했다”며 “이제 안동은 과거에 머무는 도시가 아니라, 미래산업과 청년의 활력이 넘치는 역동적인 도시가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권기창 예비후보는 새로운 안동 구상으로 주요 8대 공약, 17개분야, 120개 과제를 제시했다. 주요 8대 공약은 △국가산업단지 조성(바이오·백신·대마·물산업) △안동시민 반값수돗물 공급 △구 안동역 버스터미널 신설 △안동댐 자연환경보전지역 해제 △안동지역 대학생 무상등록금 △공공의과대학 유치 및 대학병원 설립 △안동ㆍ예천 행정구역 통합 △구 36사단 육군사관학교 유치다.

권기창 예비후보는 국가산업단지를 조성해 기업유치와 투자 활성화를 통해 안동을 ‘기업도시’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속적인 성장기반 마련으로 일자리 창출과 투자유치를 활성화해야 한다”며 “친환경 바이오, 백신, 대마, 물산업 중심의 기업도시를 만들겠다”고 했다.  

주요 8대 공약과 함께 권기창 후보는 안동을 △경북행정중심도시 △기업도시 △창작ㆍ창업도시 △문화관광ㆍ스포츠도시 △교육도시 △농촌융복합도시 △평생복지도시 △교통중심도시로 만들기 위한 120개 공약을 마련하였다.

그는 희망으로 두근두근 거리고, 청년들로 들썩들썩하는 새로운 안동을 만들겠다며 ‘창업도시 안동’, ‘창작도시 안동’을 강조했다. 권 후보는 “아이디어만 있으면 창작과 창업을 누구나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며 “식품ㆍ바이오, 게임, 웹툰, 웹소설, 사진, 영상, 패션분야에서 창업과 창작을 통해 진취적인 일자리와 새로운 소득을 만들 수 있다”고 밝혔다.

안동시장 출마배경에 대해서는 “제대로 일하고 싶다”고 했다. 그는 “새로운 안동을 만들기 위한 권한이 필요한 것이지, 권력이 필요한 것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