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2022 예술인 긴급창작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군포문화재단 2022 예술인 긴급창작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3.03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2022 예술인 긴급창작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2022 예술인 긴급창작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문화재단은 4월 1일부터 예술 외적 요인으로 창작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군포지역의 전문예술인들을 돕기 위한 긴급창작지원사업에 참여할 예술인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진행되는 이번 사업에는 총 5천만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지역예술인들이 생활고 등으로 인해 창작활동을 중단하는 상황을 방지하고,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예술인 복지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재단은 음악, 미술, 사진, 문학, 공연, 전통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인들에게 창작준비금 및 사업추진비 총 6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으로, 이번 달 공고기간을 거쳐 4월 1일부터 15일까지 지원신청서를 접수할 예정이다.

3월 2일을 기준으로 군포시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예술활동증명을 완료한 예술인 중 2022년 2월 기준 건강보험료 고지금액이 중위 120% 이내이거나 신청인이 피부양자로써 고지금액이 140% 이내인 예술인만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더 많은 예술인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올해 군포시 또는 군포문화재단에서 지원금이나 보조금 사업에 선정됐거나,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의 창작준비금지원사업에 선정된 예술인은 신청이 불가능하다.

재단은 가점을 포함한 자격요건 점수와 사업계획 심의를 통해 최종 지원대상자를 8명 선정할 예정으로, 지역문화예술발전 기여도 및 창작활동 의지가 높은 예술인을 우선적으로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예술인들은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군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unpoart.net)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사업계획서를 비롯한 서류를 구비해 군포문화예술회관에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이번 긴급창작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390-3553)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어려움을 겪는 예술인들이 이번 지원을 통해 창작활동에 다시금 활력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