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창의 전 율곡교육연수원장 출판기념회 성료
상태바
최창의 전 율곡교육연수원장 출판기념회 성료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2.24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최창의 전 율곡교육연수원장)최창의 전 율곡교육연수원장 출판기념회 성료
(사진제공: 최창의)최창의 전 율곡교육연수원장 출판기념회 성료

[고양=글로벌뉴스통신] 최창의 전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장이 오는 6월 치러지는 경기도교육감 선거 출마를 앞두고 출판기념회를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  수원컨벤션센터와 고양 태영프라자에서 열린 출판기념회에는 약 900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고 24일(목) 밝혔다.

최창의 전 원장이 펴낸 ‘교육 대전환의 새 길’은 지난 2015년부터 최근까지 교육 현안과 정책에 관해 비판적인 견해 또는 대안을 제기한 칼럼으로 구성됐다. 책은 크게 3부로 구성됐다. 1부는 ‘우리 교육의 새 길을 그리며’라는 주제로 주로 교육 문제를 다뤘고, 2부는 저자가 일상을 살아가면서 느끼고 생각한 것과 마을살이를 하면서 겪은 일들이 담겼다. 3부는 저자가 우리 사회에서 참된 교육을 가꾸는 명사들과 나눈 대담으로 채워졌다.

최 전 원장은 출판기념회를 통해 “교육 대전환은 아이들이 입시경쟁과 서열화의 고통에서 벗어나 자신의 참된 삶을 가꾸는 교육을 함께 찾아보자는 바람, 그 자체”라며 “책을 펴내면서 교육과 아이들을 위해 또 다른 도전에 용기있게 나서려고 한다”고 밝혔다.

한편 최 전 원장은 교사 출신으로 경기도교육의원 3선, 교육희망네트워크 공동대표, 교육부 교육자치정책협의위원, 문재인 대통령 후보 새교육위 수석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세명대 특임교수, 아이행복대통령 백만인서명운동 상임대표, 교육대전환네트워크 상임대표 등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