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2021년 우수 자원봉사자에 표창 수여
상태바
부산 북구, 2021년 우수 자원봉사자에 표창 수여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12.19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북구) 자원봉사활동 유공자 표창 수여
(사진제공:북구) 자원봉사활동 유공자 표창 수여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북구(구청장 정명희)는 지난 16일 (사)부산광역시북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강성환)가 2021년 한 해동안 지역과 이웃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우수 자원봉사자에 대해 구청장 및 자원봉사센터장 표창 수여식을 가졌다고17일(금) 밝혔다.

이번 수여식은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기념하여 우수 자원봉사자에 대한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행사 참석자를 수상자 10여명으로 제한하고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수상자들의 연령대와 활동 분야는 다양했다. 다문화가정 아동을 돌보고 중학생에게 학습 멘토링을 해온 2004년생 고등학생부터, 10년간 3,197시간에 걸쳐 독거노인 도시락 배달 등 각종 봉사활동을 이어온 1948년생 어르신까지.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이라는 국가적 과제가 있었던 만큼,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이동을 돕고 접종동선을 안내하여 인력이 부족하던 접종센터의 원활한 운영에 기여한 대학생 2명도 눈에 띄었다.

정명희 구청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지쳐있던 2021년에도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하는 선한 마음으로 소중한 시간과 에너지를 아낌없이 나누어주신 오늘의 수상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지금 이 순간에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나타나 묵묵히 봉사하고 계실 모든 자원봉사자분들께 존경의 박수를 보내며, 그 분들을 본받아 저희 북구청 직원 일동은 살기 좋은 북구를 만드는 데 더욱 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