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의용소방대, 2021년 노인 돌봄서비스 전국 1위
상태바
충남의용소방대, 2021년 노인 돌봄서비스 전국 1위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12.1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글로벌뉴스통신] 충남의용소방대가 올해 전국에서 가장 많은 노인 돌봄 활동으로 ‘2021년 노인 돌봄서비스 평가’에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15일(수) 밝혔다.

소방청이 전국 시‧도 의용소방대를 대상으로 진행한 평가는 올 한해 노인 돌봄 활동에 참가한 의용소방대원의 수와 이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받은 인원을 합산해 순위가 결정됐다.

평가 결과 충남의용소방대는 2위로 선정된 시‧도 의용소방대의 약 2배 가까운 어르신을 대상으로 돌봄 활동을 한 공을 인정받아 전국 1위로 선정되며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표창은 도내에서 가장 많은 노인 돌봄 활동을 한 공주소방서의용소방대연합회 소속 김성근 대장(신관생활전문의용소방대)이 대표로 수상하게 된다.

충남의용소방대는 현재까지 8734명의 대원이 게이트키퍼 양성교육을 이수하고 심리상담사 교육을 이수한 대원도 239명에 이르는 등 고령화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힘쓰고 있다.

고광종 소방본부 의용소방팀장은 “친숙한 동네 주민인 의용소방대원이 주기적으로 찾아뵙는 것만으로도 어르신들에게는 큰 기쁨과 힘이 되고 있다.”며 “모범적인 대원을 발굴해 표창을 수여하고 보다 전문적인 활동을 위한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