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제로에너지건축물 활성화 대토론회 개최
상태바
포항시, 제로에너지건축물 활성화 대토론회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12.0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을 위한 건축 혁신방안, 그린리모델링 정책 주제발표 등 진행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3일 탄소중립, 제로에너지 건축 실현을 위한 ‘제로에너지 건축물 활성화 대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대토론회에서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김유민 박사가 탄소중립을 위한 건축물 부문 혁신 방안, LH그린리모델링센터 우수진 과장이 그린리모델링 정책 및 사업의 이해, ㈜해동엔지니어링 이창기 신규사업단장이 건물 일체형 태양광 발전의 필요성 및 설치사례 등에 대하여 각각 주제발표를 했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제로에너지 건축물 활성화 한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제로에너지 건축물 활성화 한다

이어서 진행된 패널토론에서 좌장으로 현택수 경일대학교 명예교수, 포항지역건축사회 천병호 회장, 엄신조 경일대학교 교수, LH그린리모델링센터 서희영 차장이 참석한 가운데 공무원 패널로는 박상구 건축디자인과장이 함께하였으며, 코로나19예방 및 확산을 방지하고자 방역지침으로 현장 입장자수를 100명 이내로 제한하고 포항시 유튜브 생중계를 병행하여 진행되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탄소중립을 위한 첫걸음이 제로에너지 건축물 활성화이다”며, “제로에너지건축물은 온실가스 감축에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시민들의 주거환경개선에도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으므로 제로에너지 건축정책 도입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