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성덕면,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진행
상태바
김제시 성덕면,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진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1.20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제시 성덕면)김제시 성덕면,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진행
(사진제공:김제시 성덕면)김제시 성덕면,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진행

[김제=글로벌뉴스통신] 김제시 성덕면(면장 강기수)은 11월 16일(화)~18일(목), 3일에 걸쳐 성덕면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추진하여 독거노인 등 소외 이웃 100세대에 올겨울을 보낼 김장김치를 만들어 전달하였다.

성덕면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는 매년 연말에 즈음하여 성덕면 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개최되는 주민자치 특색사업으로 겨울철 김장이 어려운 홀로 사는 독거가정 및 소외 계층에게 직접 담근 김장 김치를 전달하고 있다. 이번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는 배추 파종에서부터 뽑기, 절이기, 양념 버무리기, 세대 전달까지 전 과정에 주민자치위원 및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40여 명이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금년 행사는 예년과는 달리 코로나와 농사일로 지친 성덕면민들에게 전하는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를 담은 대형 현수막을 면 행정복지센터에 사전 설치하고, 주민자치위원회 자원봉사자에게 쾌적한 환경에서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몽골텐트를 마련하는 등 행정 차원에서도 적극 지원함으로써 민·관이 함께 하는 자원봉사의 시간을 갖고자 최선을 노력을 다하였다.

마지막으로 정성을 담은 김장김치를 각 세대에 직접 방문하여 전달함으로써 마무리 하였다. 또한 전달과정에서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말동무가 되어드리는 등 김치뿐만 아니라 따뜻한 마음도 함께 나누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한다.

조혜영 주민자치위원장은 “홀로 사는 어르신들께 따뜻한 이웃 사랑의 마음을 전해드리게 되어 기쁘고,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행정의 적극적 지원으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가 잘 마무리 될 수 있었고, 앞으로는 진정한 주민자치가 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기수 성덕면장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분주한 시기임에도 주민자치위원들이 손수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성덕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