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생명사랑 간담회 개최
상태바
파주시,생명사랑 간담회 개최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4.08.23 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파주시청)
파주시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파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파주시민의 정신건강을 증진시키고 자살예방 사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18일 ‘생명사랑 간담회’ 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김규일 파주시보건소장, 김현승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장, 윤탁 파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장을 비롯한 관내 공공의료서비스 종사자 총 8명이 참석하여 한 시간 가량 진행되었다.

2013년 파주시의 자살률은 인구 10만 명 당 약 23.1명으로 2012년 25.5명에 비해 다소 감소하였다가, 2014년 최근 다시 조금씩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간담회에서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파주시의 자살률 감소 방안을 고민해 보고, 자살시도자 고위험군을 조기 발견하여 개입하기 위한 관내 공공의료서비스 기관의 역할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 응급실에 내원하는 자살시도자와 보호자에게 파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의 생명사랑 서비스에 대해 알리고 이용을 독려하며, 파주시와 정신건강증진센터는 연계된 사례에 대해 즉각적이고 집중적인 개입을 실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홈페이지(www.pajumind.org) 또는 파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031-942-211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