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23대 강동구민대상 수상자 후보 모집.
상태바
강동구, 23대 강동구민대상 수상자 후보 모집.
  • 권현중 기자
  • 승인 2014.07.2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8일부터 8월 29일까지 5개부문 후보자 접수

   
▲ (사진제공:강동구청)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내달 29일까지 지역사회 각 분야에서 모범이 된 주민들을 대상으로 강동구민대상 수상자 후보를 추천받는다.

  구는 구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 기여한 주민을 발굴하고 시상해 구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모든 구민들에게 귀감이 되도록 하기 위해 매년 강동구민대상을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로 23대째를 맞이한다.

  수상부분은 ▲사회발전·봉사부문 ▲환경부문 ▲경제발전부문 ▲효행·선행부문 ▲문화·체육부문 5개 부문으로 부문별 각 1명씩 선정하며, 지역 내 5년 이상 거주한 주민 또는 5년 이상 계속 사업장을 대상으로 한다.

  수상 후보는 개인, 단체 등 누구나 대상자의 거주지 관할 동장이나 구청 각 부서장을 통하여 추천할 수 있고, 7월 28일부터 8월 29일까지 관할 동주민센터나 구청 자치안전과에서 접수를 받는다.

  수상자는 공적에 대한 현지 사실 확인 조사를 거쳐 강동구민대상 공적심사위원회에서 결정되며, 오는 10월 12일(일) 강동선사문화축제 마지막 날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다.

  2013년도에는 ▲사회발전·봉사부문에 「은퇴자봉사회(대표 홍경석)」, ▲ 환경부문에 「십자성마을회(대표 구영화)」, ▲ 효행․선행부문에 「박해숙(천호2동)」 ▲ 문화·체육부문에 「강동예술인총연합회(대표 조영호)」가 선정되었고, ▲ 경제발전부문은 대상자가 없어 미선정 되었다.

  강동구민대상 수상자는 향후 각종 구 행사에 우선 초청받으며, 구의 위상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게 된다.

  구 관계자는 “주위에서 남달리 헌신·봉사하면서 다른 사람에게 귀감이 되는 주민, 단체가 있으면 영광스러운 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