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화 의장, “충효와 인의예지 정신을 되살려야”
상태바
정의화 의장, “충효와 인의예지 정신을 되살려야”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07.12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국회사무처)
정의화 국회의장은 7월 12일(토) 충청남도 아산 현충사와 유관순 열사 생가, 김시민 장군 유허지(遺虛址), 윤봉길 의사 생가, 수덕사, 김좌진 장군 생가를 차례로 방문해 순국선열을 기렸다.

정 의장은 특히 이날 오후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충무공 김시민 장군 유허지(遺虛址)를 방문, “약 3000여명의 군사로 3만명 넘는 일본군을 무찌른 김시민 장군은 이순신 장군과 함께 어릴 적 영웅이었다”며 “앞으로 유허지가 잘 정비되어 자라나는 젊은이들에게 김시민 장군의 애국충절 정신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국회사무처)
정 의장은 취임 이후 순국선열을 기리기 위한 현장행보에 대해 “의장이 되고 난 뒤 민족의 얼과 영혼이 깃든 곳을 방문하여 선조들에게 어려움에 처해 있는 대한민국을 도와달라는 부탁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 의장은 이어 “최근 세월호 참사를 겪으며 우리나라가 충효(忠孝)와 인의예지(仁義禮智) 정신을 다시 살려내지 않으면 더 큰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 생각했다”며 “앞으로 임기 동안 물질이 아니라 인간을 최고의 가치로 섬기는 아름다운 문화의 나라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 (사진제공:국회사무처)좌측에서 3번째 곽정현 유관순열사 기념사업회 이사장,우측 정의화 국회의장.
정 의장은 유관순 열사 기념사업회 곽정현 이사장이 함께하고 유관순 열사 생가를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에는 이명수․홍문표․황인자 의원(새누리당), 양승조․박완주 의원 (새정치민주연합), 김성동 의장비서실장, 이수원 정무수석비서관, 김성 정책수석비서관, 최형두 대변인 등이 함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