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구 치매안심센터 비대면 온라인 치매파트너 양성
상태바
포항시 남구 치매안심센터 비대면 온라인 치매파트너 양성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3.23 2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 오늘부터 나도 치매파트너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 남구 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 지역 감염 확산으로 중단했던 치매파트너 양성교육을 22일부터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이번 비대면 치매파트너 양성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치매인식 개선활동의 활성화를 위하여 새로운 방안으로 실시되며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하는 치매환자의 보호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 남구 치매안심센터 비대면 온라인 치매파트너 양성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 남구 치매안심센터 비대면 온라인 치매파트너 양성

치매파트너는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치매환자 및 가족과 함께하는 동반자로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치매파트너가 될 수 있으며, 시는 공공기관, 학교,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양성 교육을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비대면 온라인 치매파트너 교육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키며, 다양한 연령, 계층의 치매파트너를 양성하여 보다 폭넓은 계층의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한다.

김대현 남구 건강관리과장은 “온라인 치매파트너 양성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걱정 없는 지역사회가 조성되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