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X, "전국 대학생 증권․파생상품 경시대회" 개최
상태바
KRX, "전국 대학생 증권․파생상품 경시대회" 개최
  • 이도연 기자
  • 승인 2021.02.19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거래소는 2월 18일(목) 『제16회 전국 대학생 증권․파생상품 경시대회』를 개최하여, MVPY팀(연세대학교)의 ‘딥러닝을 활용한 공모펀드 활성화 방안’을 최우수 논문으로 선정하는 등 총 6개팀을 수상팀으로 선정하였다.

(사진: KRX) 온라인으로 개최된 '전국 대학생 증권·파생상품 경시대회' 본선에 참가한 학생들의 모습
(사진: KRX) 온라인으로 개최된 '전국 대학생 증권·파생상품 경시대회' 본선에 참가한 학생들의 모습

본 경시대회는 국내대학에 재학중인 대학생 4명과 지도교수가 1팀을 구성하여 제출한 증권․파생상품시장 관련 우수 논문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으며, 거래소는 한국경제를 이끌어나갈 대학생들에게 자본시장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매년 경시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당일 본선에는 지난해 9월부터 시작된 예선을 거쳐 올라온 10개팀이 참가, 화상시스템을 이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연구보고서 발표 및 심사위원 질의·응답 등을 통해 최종 6팀을 선정하였고 향후 표창 및 장학금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최우수상(1팀)에게는 금융위원회 위원장 표창과 함께 1천만원의 장학금을 부상으로 수여하며, 우수상(2팀) 및 장려상(3팀)은 한국거래소 이사장 표창 및 각각 6백만원과 4백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자료제공: KRX) 입상팀 현황
(자료제공: KRX) 입상팀 현황

또한 경시대회 입상자(붙임 참조)는 향후 5년간 한국거래소 입사 지원시 서류전형에서 우대조치를 받게 된다. 

한국거래소 채남기 경영지원본부장(부이사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연구 주제가 다양해지고 분석 방법과 그 수준도 매우 높아져가고 있다”며, “본 경시대회를 통해 자본시장에 대한 대학생들의 관심과 이해가 높아질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