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겨울철 대표 수산 먹거리 특판행사로 소비자 공략
상태바
경북도, 겨울철 대표 수산 먹거리 특판행사로 소비자 공략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12.18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에서 과메기, 대게, 홍게, 오징어, 미역 등 판매

[경북=글로벌뉴스통신]경상북도는 18일부터 24일까지 롯데백화점 대구점에서 겨울철 대표 수산 먹거리인 과메기, 대게, 홍게, 오징어, 미역 등을 특별 할인 판매하는 동시에 다양한 경품 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12월 3일 ~ 9일까지 서울 롯데마트 중계점에서 서울 소비자 공략에 이어 대구 소비자들에게 동해안 청정바다에서 생산되는 싱싱한 수산물을 판매할 계획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과메기는 동해안의 특산품으로 미네랄과 비타민 함량이 높고, 오메가-3 지방산인 DHA와 EPA 함량이 높은 겨울철 대표적인 건강식품이며, 대게와 붉은대게는 단백질·칼슘·미네랄 키토산 등이 풍부한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주문이 들어오면 즉석에서 바로 쪄서 판매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한편, 경상북도는 올해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수산물의 판로를 열어주기 위해 대면과 비대면으로 12회에 걸쳐 수산물 특별판매 행사를 열어 16억원 어치를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중 해외 온라인시장 개척으로만 2억5천만원의 매출을 이뤘다.

김성학 경상북도 해양수산국장은 “이번 『경북 겨울철 대표 우수 수산물 대전』 행사는 경북의 대표적인 특산물을 엄선하여 유명 백화점 소비자에게 홍보하는 효과가 크다.”며“내년에는 외국으로의 온라인 판매 등 다양한 판로 개척에 힘써서, 도내 중소 수산가공업체의 판로개척 어려움 해소와 우수 수산물 마케팅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