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광복 농업상 시상·장학금 수여식 개최
상태바
제7회 광복 농업상 시상·장학금 수여식 개최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0.12.04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청주시) 제7회 광복 농업상 시상·장학금 수여식
(사진제공:청주시) 제7회 광복 농업상 시상·장학금 수여식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제7회 광복(光馥)농업상 시상 및 장학금 수여식이 4일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청심관에서 열렸다.

광복영농조합법인(대표 전병순)이 주최하고 청주시 농업기술센터가 후원하는 광복농업상은 2014년부터 고품질 벼 재배 농가로 혁신적인 경영기법을 도입하는 등 우리 쌀 산업 발전에 기여한 조직, 농가 및 관련 공무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은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각 부분 수상자 등 최소한의 관계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 광복농업상 대상은 이성규 씨(흥덕구 강내면)가 수상했다. 

빛상은 이승주 씨(흥덕구 오창읍), 향기상은 임헌주 씨(상당구 남일면)가 각각 수상했다.

공로상은 박태순 씨(한국농업경영인 청주시연합회회장), 구창림 씨(청주시 농업정책국 농식품유통과), 임정묵 씨(청주시농업기술센터) 등 3명이 받았다.

한국농촌지도자 청주시연합회(회장 유호광)는 특별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300만 원, 빛상은 상패와 상금 200만 원, 향기상과 공로상(공무원 제외)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100만 원이 각각 전달됐다. 

특별상을 수상한 단체에는 상패와 상금 200만 원이 수여됐다.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장유정(오창고) ▲최아름(청주여자고) ▲최연정(산남고) ▲마다빈(일신여자고) ▲김진(청원고) ▲정지용(운호고) ▲박현수(한국교통대) ▲오우진(아주대) ▲장유진(청주대) ▲류호성(충북대) 등 10명에게 각 100만 원씩 장학금이 전달됐다.

광복영농조합법인 전병순 대표는 “앞으로도 쌀 시장 개방, 쌀 소비 저하 등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농업 환경 속에 있는 쌀 재배 농가의 시름을 덜고 쌀을 제 값 받고 팔 수 있도록 농업인과 상생 발전하는데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7년째 계속되는 광복농업상이 명실 공히 청주농업의 밑거름이 되고 함께 웃는 청주실현에 큰 보탬이 될 것임을 확신한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