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위생업소 단체장 생활 속 거리두기 간담회 개최
상태바
포항시, 위생업소 단체장 생활 속 거리두기 간담회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05.1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위생업소 환경 만들기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지난 8일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하여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차단을 위하여 관련 위생업소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하여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외식업, 유흥업, 이․미용업, 목욕장 등 다중이 이용하는 시설로써 코로나19의 재확산을 사전에 예방하는 생활방역 7대 핵심수칙을 홍보하고 위생업소의 영업장에 대한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여 코로나19 재유행을 방지하고 업종별 세부지침에 대한 논의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위기 극복을 위한 경제살리기 정책을 공유하였다.

특히, 시는 소비자위생감시원의 활동을 강화하여 영업주가 자기주도방역을 실천하도록 지속 계도하고, 코로나19 성금으로 구매한 비접촉식 체온계를 일반․휴게 음식점과 유흥시설 전업소에 배부할 계획이다.

(사진제공:포항시)위생업소 단체장 생활 속 거리두기 간담회
(사진제공:포항시)위생업소 단체장 생활 속 거리두기 간담회

또한, 코로나 사태 이후의 포항시 위생업소가 획기적으로 달라진 모델을 제시하기 위하여 하반기에는 선도음식점을 발굴하는 경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아울러, 외식업소 영업자의 위생투명마스크․위생모․위생복 착용과 음식을 덜어 먹을 수 있도록 개인접시, 국자, 집게 등의 제공여부, 세수시설 설치 및 손세정제 비치 등 영업장의 위생상태에 대한 민관합동 평가로 선도음식점을 선발할 방침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생활방역을 지속하면서 감염병의 확산을 차단하고 일상과 경제활동을 병행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시민들께서 적극 참여하여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